본문 바로가기

피플TV | PeopleTV

[인터뷰] 심세환 신임 월드옥타 방콕지회장 "정회원과 차세대회원들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류확장 시킬 터"


-월드옥타 방콕지회 회장 선출을 축하드립니다. 월드옥타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방콕지회의 현황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월드옥타 세계 한인 무역협회는 1981년에 설립된 재외동포 최대 민간단체로서 67개국 143개의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3만여 명의 정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방콕지회에는 80여 명의 정회원과 차세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12명의 글로벌 마케터들이 태국 현지 마케팅 조사와 사업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임 방콕지회 회장으로써 앞으로 추진할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제8대 방콕지회는 '확장'이라는 기조를 가지고 2024년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많은 정회원들이 귀국을 하거나 다른 나라로 가게 됐습니다. 그럼으로써 기존에 90여 명이 넘던 정회원이 현재로써는 50여 명의 정회원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8대 방콕지회에는 많은 정회원을 확보하기 위해서 옥타를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을 만남으로써 정회원들 수가 많이 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2024년 목표는 정회원 100명이 목표입니다. 
저희 8대 방콕지회의 두 번째 기조는 '조화'입니다. 기존의 정회원과 차세대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저희 8대 방콕지회는 정회원과 차세대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와 장소를 많이 만들겠습니다. 저희가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옥두목'이라는 행사를 하고 있는데, 이 '옥두목'이라는 행사를 더욱 활성화해서 방콕지회가 가족처럼 지낼 수 있는 하나의 조화로운 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방콕지회에는 '차세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어를 배우는 태국 학생들이나 태국에서 공부하는 한국 유학생들은 방콕 옥타 회원 가입이 어렵습니다. 저희는 정관 개정을 통해서 이러한 학생들도 여러 행사에 참여해서 옥타에 대해서 배우고 옥타 회원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차세대 육성 관련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좀 더 많은 사람들한테 경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장님의 현재 하는사업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요.
▲PCN 아시아는 2016년도에 설립된 태국 인증 전문 컨설팅 업체입니다. 삼성전자, 샤오미, 미디어 등 글로벌 브랜드의 태국 인증을 대행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 부분으로는 태국산업부 인증인 TISI, 정보통신부 MBTC, 에너지부 EGAT 그리고 TFDA 식약청 인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PCN 아시아는 GCL이라는 시험서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GCL 시험소는 태국산업표준청 TISI 인허가를 받은 민간시험소로 한국인 지분이 있는 최초의 민간 시험소입니다. 현재는 삼성전자, 샤오미 등 글로벌 업체들의 제품들을 시험하고 있으며 현재 로컬 브랜드도 같이 시험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력]

-월드옥타 태국 방콕지회 지회장
-한태 상공회회의소 회원
-중국 대표 가전업체 MIDEA  태국 TISI 컨설팅 업체로 지정
-10. 27 국회 세계한인경제 포럼 표창장 수여
-제20기 민주평화통일지문회의 자문위원
-중국 대표 브랜드 XIAOMI 태국 TISI 컨설팅 업체로 지정
-태국 TISI(태국 산업 표준청 허가를 받은 시험소 설립GCL Compliance Co.,Ltd 
(TIS 17025-2561 (2018)(ISO/IEC 17025:2017) Accreditation No  Testing 0566
-5. 21 KOTRA 한-ASEAN 방콕 활용지원센터 자문위원

-PCN ASIA CO., LTD Established (태국법인) 
SAMSUNG ELECTRICS HQ 태국 파트너 지정
VD DIVISION : TV, AUDIO VIDEO product, Adaptor 
HOUSEHOLD :  Refrigerator, Air conditioner, Washing Machine, Micro Wave Oven

심세환 월드옥타 방콕지회장 손전화 +66 92 115 9079